이용약관 동의 (필수)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오피스파인드(이하 “회사”라 한다)이 제공하는 “오피스파인드” 인터넷 사이트(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의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서비스 : 회사가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성한 인터넷 사이트로 “오피스파인드”로 통칭합니다.
2) 회원 :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3)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사무실찾기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초기 서비스 화면에 공지 합니다.
4) 이용자가 약관이 변경된 후에도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고 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에 동의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이용계약 체결)
1) 본 약관은 인터넷 사이트에 게시 및 공개하고 이용자의 동의와 회사의 승낙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원인 경우 회원가입 시 동의절차를 밟으며, 비회원인 경우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회원가입은 만14세 이상의 개인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하여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하여서는 안됩니다.
4) 회사는 다음과 같은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거부하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의 실명확인 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나.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이메일 주소가 동일한 경우
다.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되어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우
라.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마.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 할 경우
바. 회사의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사.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5조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의 변경)
1) 이용자는 회사의 회원가입 정보를 입력한 후 본 약관 등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원가입 신청 후 회원은 본인이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회사가 발송한 이메일을 확인하여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야만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이메일 인증을 완료하지 않은 신청자는 로그인이 불가능합니다.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 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본인의 정보만으로 신청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권한을 갖습니다.
5) 회원 가입 시 등록한 정보의 변경은 “마이워크 > 개인정보변경” 에서 회원이 직접 변경하여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6)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1)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이메일)와 비밀번호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하며 관리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사의 행위에 의하지 아니한 아이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이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게 통보 하여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이 발생할 경우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
5) 아이디의 변경은 불가하며 변경을 원할 경우 회원 탈퇴 후 재가입하여야 합니다.
제7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가입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 됩니다.
3) 본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가. 회원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다.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5)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 전화, 기타의 방법으로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보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6)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부동산 매물에 관한 정보제공 및 부동산중개 서비스
나. 부동산 매물 및 건물소식 등록 서비스(개별 권한이 부여된 회원에 한함)
다. 회사가 협력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2) 회원이 등록한 콘텐츠에 대한 책임은 등록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등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회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 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제10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 할 수 있으며, 사전에 인터넷 사이트 첫 화면에 공지합니다.
6) 회사는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회사 정책의 변경 등 회사의 제반 사정 또는 법률상의 장애 등 영구적으로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없게 되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 종료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사유를 제10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인터넷 사이트 공지사항에 게시합니다.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에는 이메일, 이동전화, 단문메시지 또는 회사의 인터넷 사이트 공지사항 등으로 회원에게 통지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인터넷 사이트의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11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가. 이메일주소
나. 비밀번호
다. 이름
라. 휴대폰번호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합니다.
5)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반드시 동의를 받습니다.
제1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정보, 홍보, 광고를 공지사항, 이메일 또는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이메일 등에 대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는 정보, 홍보, 광고를 이용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분쟁,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해야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담보하지 않습니다.
제13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철저히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게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여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의 거래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당사자 간에 해결해야 합니다.
제14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사는 회사 정책을 위반한 행위를 하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 할 수 있으며, 회사의 직권으로 회원의 아이디를 삭제 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가. 회원가입과 서비스의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나.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무단으로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다.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라.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 관계법령을 위반한 행위
마.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바.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행위를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사.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공개하는 행위
아.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자. 기타 관계법령에 따른 불법적이고 부정한 행위
제1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은 서비스의 운영, 배포, 홍보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 내에 게시할 권리를 갖습니다.
3) 이용자는 서비스 내에서 얻은 정보, 게시물 등을 지적재산권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배포, 유통 해서는 안됩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게시물에 대한 지적재산권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을 서비스 운영기준에 부합하기 위해 수정 또는 일부 편집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느 ㄴ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해당 거래에 대한 책임이 면제 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 드립니다.
2)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분쟁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상호간의 분쟁은 당사자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제18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이용자 간의 서비스 이용계약 및 회원 상호간의 분쟁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 됩니다.
2) 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회원 상호간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회사의 연락처)
1) 회사명 : (주)한율C&S
2) 소재지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502, 9F
3) 대표이사 : 장경석
4) 고객센터 : 02-565-2288
부 칙
제1조 (적용일자)
가. 본 약관은 2018. 7. 1 일부터 적용 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필수)
㈜오피스파인드(이하 “회사”라고 한다)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법령 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합니다.
최소한의 정보만을 필요한 시점에 이용자에게 직접 입력 받는 방법으로 수집하며,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여 준수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회사는 운영 홈페이지 회원가입(홈페이지상의 회원가입 링크를 통해 회원가입 페이지로 연결)시에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가. 회원공통 : 이메일(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직함, 상호, 휴대폰 번호, 사무실번호
나. 기업회원 : 상호/법인명,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사업자등록증사본), 법인등록번호, 사업장소재지, 업종, 업태/종목, 전화번호, 팩스번호, 홈페이지경로, 담당자 정보(부서정보, 직책, 직급 및 담당업무, 직통 전화번호)
다. 건물주회원 : 소유/관리 건물정보(부동산형태, 건물명, 건물주소, 관리인 이름 및 연락처)
라. 제휴사 : 상호/법인명,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사업자등록증사본), 법인등록번호, 사업장소재지, 업종, 업태/종목, 전화번호, 팩스번호, 홈페이지경로, 담당자 정보(부서정보, 직책, 직급 및 담당업무, 직통 전화번호), 제휴 컨텐츠 정보(예: 인테리어 시공사례 등)
2)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가. 자동생성 항목 : IP주소, 방문기록,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작성한 저작물 일체
3)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결제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가. 신용카드 결제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유효기간 등
나. 계좌이체시 : 은행명, 계좌번호, 입금자명 등
4)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가. 홈페이지(PC/모바일) 및 모바일 앱,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나. 협력회사(제휴사)로부터의 제공
다. 생성정보 수집 툴(로그 분석 프로그램 등)을 통한 수집
라. 쿠키(cookie)에 의한 정보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1)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 조에서 고지한 목적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활용하지 않습니다. 수집한 개인정보 활용의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제공
나. 회원 관리 : 고객센터 운영,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이용약관 위반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서비스 부정이용 행위 제재,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다.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 개발, 고객별 맞춤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수집에 대한 동의
1) 회사는 최초 회원가입 시 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개인정보를 입력할 시 이용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의 내용에 대해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마련하여, 이를 체크하면 개인정보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이용자는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고, 거부시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및 제 3자 제공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합당한 절차를 통한 회원의 동의를 얻는 경우 또는 관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에 한하여 개인정보를 제공 또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 제휴관계 :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회원에게 제휴사, 제공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 제공 목적, 제공기간, 개인정보보호방안 등에 대해서 개별적으로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회원의 동의가 없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이를 제공하지 않으며, 제휴관계의 변화 또는 종결될 경우에도 고지합니다. 또한 제휴관계가 종결될 경우 제공된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회원님의 동의가 없으면 지체 없이 파기하도록 조치하며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나. 위탁처리: 원활한 업무처리와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반드시 사전에 위탁처리 업체명과 목적, 위탁처리 되는 개인정보의 범위, 위탁기간 등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합니다.
다. 수사협조: 관련 법령에서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시기관이 개인정보 제공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제공하게 됩니다.
3) 회사는 수탁자들이 위탁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고 있는지 지속적으로 관리 감독하고 있으며, 수탁업무가 종료된 때에 수탁자가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즉시 파기하게 하고 있습니다.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해 개인정보보호 관련지시 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금지 및 사고 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보관하고 있습니다. 해당업체가 변경될 경우, 회사는 변경된 업체 명을 「개인정보처리방침」화면에 공지합니다.
5.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회원가입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내부방침 및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3) 내부방침(중복가입 방지)에 의한 일시적 정보보유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개인정보 중 성명, 휴대전화번호, 회원아이디 보존근거: 부정 이용 방지 보존기간: 1년
4) 관계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접속IP정보 보존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기간 : 3개월
나.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보존기간 : 6개월
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보존기간: 5년
라.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보존기간: 5년
마.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보존기간: 3년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1)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또는 회원 탈퇴시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파기절차
가.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달성 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겨져 내부규정 및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보관되며, 정해진 기간이 종료되면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3) 파기방법
가.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
1) 이용자(회원, 만 14세 미만 아동 회원의 경우 그 법정대리인 포함)는 언제든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에 관하여 아래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가입 해지 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가. 열람(조회) 또는 그 열람의 요구
나.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또는 그 정정의 요구
다. 삭제 또는 그 삭제의 요구
2)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행사방법
가. 직접 조회, 정정, 삭제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회사 홈페이지의 “회원정보확인 및 변경”을, 개인정보 삭제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조회, 정정 또는 삭제(탈퇴)가 가능합니다.
나. 회사에 조회, 정정, 삭제 요청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기재된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주시면 본인 확인 후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3)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협조해야 합니다. 이용자의 부정확한 정보 제공으로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호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시에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통지하여 정정 또는 삭제가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6)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6.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기간”,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쿠키(Cookie)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쿠키(Cookie)의 정의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단말기(PC/스마트폰/태블릿 PC 등)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2)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개인화(서비스 이용 환경설정 유지)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3)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은 회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홈페이지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의 이용 행태, 이벤트 참여 정보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를 위한 마케팅이나 개인화 서비스의 제공 등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나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4) 이용자는 언제든지 쿠키의 설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5) 쿠키 설치 거부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Internet Explorer의 경우)
가.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개인정보취급 수준” 직접 설정
9.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1)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아래와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취하고 있습니다.
2) 비밀번호 암호화 이메일(아이디)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된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3)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가.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인 갱신과 점검
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다.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한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 통제
라. 접속 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 업무의 담당자를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담당자에 대한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5) 자료보관을 위한 잠금 장치 사용 개인정보를 포함한 서류, 저장매체 등은 잠금 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합니다.
10. 링크 사이트
1) 회사는 이용자에게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통해 제휴사 또는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외부 인터넷 사이트로부터 이용자가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 또는 이용자와 당해 인터넷 사이트의 거래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링크 페이지 또는 연결된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인터넷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11.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지정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한 보호책임자를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개인정보보호담당부서/책임자
- 부서명 : 웹서비스팀
- 이름 : 장경석
- 연락처 : 02-565-2288
- Fax : 0504-473-5868
- E-mail : ceo@officefind.co.kr
4) 개인정보 침해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안전행정부 운영) : www.privacy.go.kr / 02-2100-3343
- 대검찰청 과학수사부 사이버수사과 : www.spo.go.kr / (지역번호)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12. 고지의 의무
1)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14일 전에 고지합니다.
- 공고일자 : 2018년 07월 01일 - 시행일자 : 2018년 07월 01일